로그인
가까운 보청기 상담
세계 판매 1위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

 

언론보도

제목
2018 | 메디파나뉴스 | 앱으로 건강관리하는 시대..보청기 관리까지 가능해져
작성일
18-12-03 09:47
앱으로 건강관리하는 시대..보청기 관리까지 가능해져
"고령층 스마트폰 사용 증가로 건강·질병 관리 편의성 높여"
서민지기자 mjseo@medipana.com 2018-11-30 10:59

[메디파나뉴스 = 서민지 기자] 고령층의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앱을 통해 심박수, 운동량, 칼로리 소모량, 수면 패턴 등 건강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병원 내분비내과 연구팀에 의하면 당뇨환자 172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 결과, 당뇨병 자가관리 앱(평균 0.40%)을 사용한 그룹의 당화혈색소 수치 감소율이 수기기록그룹(평균 0.06%)보다 약 7배 높게 나타나는 등 환자치료에 건강관리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증명됐다.

108234

고령층 착용자가 많은 의료기기인 보청기 역시 스마트폰과 연동해 앱으로 보청기 프로그램을 사용자 스스로 조절하는 등의 관리가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소노바코리아의 포낙보청기도 포낙 리모트 컨트롤 앱으로 앱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청취 프로그램, 음향 소스 등을 선택 및 조절하고 배터리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집중하고자 하는 청취 방향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고, 보청기와 TV 연결 시 앱으로 TV 볼륨을 조절할 수 있으며 보청기 프로그램을 변경할 수 있도록 구성돼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소노바 관계자는 "인터넷, 스마트폰 등 IT 기기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실버 서퍼’ 세대가 점점 늘어나면서 고령층의 건강은 물론, 질병까지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앱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포낙 보청기도 착용자 스스로 보청기를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들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2018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