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가까운 보청기 상담
세계 판매 1위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

 

언론보도

제목
2017 | 브레인박스 | IoT로 더 똑똑해진 연말연시 부모님 선물, 뭐가 있을까
작성일
17-12-06 09:43
IoT로 더 똑똑해진 연말연시 부모님 선물, 뭐가 있을까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7-12-05 10:01 기사승인17-12-05 10:30

연말 부모님 선물, 무선직접연결 IT 제품으로 라이프스타일 업그레이드!
통화, TV 무선연결로 중무장한 포낙보청기 ‘Audeo B-Direct’ 1월 출시 예정



연말연시를 앞두고 부모님 선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최근 IoT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더불어 부모님 선물 풍토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연로하신 부모님 생활을 편리하게 바꿔줄 다양한 스마트 기기 출시 소식에 중 장년층 선물 시장 판도도 바뀌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블루투스를 활용한 무선연결 제품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이에 IoT로 더 똑똑해 진 연말연시 부모님 선물용 최신 제품들을 정리했다.

보청기를 착용하더라도 전화를 받거나 TV를 보기 위해 별도 액세서리를 구매해야 했던 중 장년층의 고민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보청기가 그 자체로 무선 핸즈프리 이어폰 역할을 하는 시대가 왔다.

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 그룹의 리딩 브랜드 ‘포낙(phonak)’에서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오픈형 보청기 ‘오데오 B-다이렉트(Audeo B-D)’의 무선직접연결 기능은 부모님의 ‘듣는 즐거움’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휴대폰과 보청기를 무선으로 직접 연결하면 보청기를 통해 벨 소리를 바로 들을 수 있고, 보청기를 터치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사용하는 일반인들에게는 흔한 기능이지만 귀 뒤에 걸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소형화된 오픈형 보청기에 탑재하기는 쉽지 않은 기능이다.

127f53b64e3327047bf503db4acebfa8_1512435

또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보청기 볼륨과 기능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아이폰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앱으로 마사지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휴대용 손마사지기도 나왔다. ‘브레오’의 손 마사지기 ‘ihand’는 손가락, 손바닥, 손목에 위치한 345개의 경혈점을 에어백 공기 지압 방식으로 마사지한다. ‘속이 더부룩할 때’, ‘스트레스를 받을 때’ 등 10가지 생활밀착형 마사지 모드를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취향과 부분별 통증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한 것도 장점이다.

목소리로 명령해서 TV 채널을 바꾸거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AI스피커도 부모님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기가지니 LTE는 노래나 뉴스,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기본 기능은 물론 비서처럼 질문에 답하는 검색 기능을 갖췄다. 도어락, 안전밸브 등과 무선 연결해서 목소리로 제어하는 홈 IoT를 구현할 수 있다.

소노바코리아 양해춘 대표는 “무선직접연결 기능을 통해 중장년이나 노년층이 사용하는 IT 제품들도 더 사용하기 편리해지는 추세”라며 “어른 세대도 IT기기 사용에 보다 친숙한 ‘스마트 시니어’로 진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