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청각전문그룹 소노바

소노바는
청각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도모합니다.

소노바의 혁신 (Innovation)

소노바(SONOVA)는 스위스 취리히 인근 지역인 스테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청각전문그룹입니다. 포낙(Phonak), 유니트론(Unitron), 어드밴스드 바이오닉스(Advanced Bionics) 등 핵심 브랜드를 기반으로 하는 소노바 그룹은 보청기, 인공와우, 무선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청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947년 창업 이래 전 세계 90여 개 이상의 국가에 9,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는 소노바 그룹은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여, 지난 2013/14 회계년도를 기준으로 연간 총 매출은 2조원 이상(CHF 2.0 billion), 매출 순이익은 약 4,030억원 (CHF 347 million)에 이르렀습니다.

나눔 (Sharing Love)

소노바 그룹은 산하의 비영리 재단 히어더월드(Hear the World)를 통해 업계 선도자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아무런 제약없이 듣는 즐거움을 느끼며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그룹의 비전을 추구합니다.

주요브랜드

주요브랜드

보청기부터 인공와우까지!

소노바(SONOVA) 그룹은 보청기부터 인공와우까지 다양한 청각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청각전문그룹입니다.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포낙(Phonak)과 유니트론(Unitron)을 비롯하여, 인공와우 브랜드인 어드밴스드 바이오닉스(Advanced Bionics)까지
총 3개의 핵심 브랜드를 기반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70이상의 청각솔루션 '포낙보청기'

소노바(SONOVA) 그룹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포낙은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보청기와 무선 액세서리를 제조 및 공급하는 세계 최대의 보청기 브랜드입니다. 포낙은 특히 지난 2011년 세계 최초로 “귀를 위한 콘택트렌즈”로 불리우는 세계 유일의 혁신적인 청각 솔루션 리릭(Lyric)을 출시하며 그 기술 혁신의 수준을 다시 한 번 증명하였습니다. 포낙은 난청을 겪는 수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뿐만 아니라, 청취가 어려운 다양한 상황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매년 보청기의 핵심 기술이 되는 플랫폼(Platform)을 새롭게 개발 및 도입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새로운 기능의 발표를 통해 보청기 업계의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009년 4월에 한국 지사를 설립한 이후 포낙보청기의 국내 제조와 수입 및 공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경험을 통한 청각솔루션! '유니트론 보청기'

유니트론은 청각전문가들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난청을 가진 사람들의 일상에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니트론은 기술 혁신을 통해 뛰어난 어음인지도와 자연스러운 소리 그리고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보청기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왔습니다. 지금도 난청을 가진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청각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연구를 통해 청각전문그룹 소노바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인공와우의 혁신 '어드밴스드 바이오닉스'

1993년에 설립되어 2009년도에 소노바 그룹의 일원이 된 어드밴스드 바이오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인공와우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입니다. 어드밴스드 바이오닉스는 포낙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소음 환경 속에서 최적화된 어음인지도, 보다 풍부한 음악 청취, 그리고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의 청취가 가능하도록 하는 가장 최신의 인공와우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히어더월드 재단

히어더월드 재단

전 세계 인구 중 약 15%가 청력손실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약 66만명의 어린이가 난청을 가지고 태어나고 있습니다.

이 중 절반의 사람들은 난청을 예방할 수 있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난청을 심각한 문제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도 수많은 소음에 노출되어 청력손실의 위험을 동반하고 있으며, 이러한 위험성을 올바로 인식해야만 우리의 청력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난청을 가지고 있는 사람 중 80%는 개발도상국에 살고 있으며 청각 및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의 난청 어린이들은 난청으로 인하여 학습하는 데에 있어 문제가 있을 뿐만 아니라 교육을 제공 받는 데에 한계가 있어,
결국 빈곤과 사회적으로 고립된 삶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히어더월드 재단은 이러한 난청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난청의 예방과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5개 대륙의 49개의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55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통해
난청을 가진 수 천명의 어린이에게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브라이언 아담스, 스팅, 플라시도 도밍고, 주드로 등 전 세계 각계 각층의 유명인들이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5대륙, 49개국, 55개 이상의 프로젝트

1,000명 이상의 어린이에게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기회 제공!

자세히 알아보기
5대륙, 49개국, 55개 이상의 프로젝트

1,000명 이상의 어린이에게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기회 제공!

자세히 알아보기